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 분석 정리

SKC 기업 분석 및 목표주가 정리

SKC 기업 분석 및 목표주가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SKC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개요와 투자정보 그리고 실적 등을 살펴보고 향후 주가 전망에 영향을끼칠 이슈들과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전!  금일 증권가에서 나온 최신 정보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기업 정보

▲△

SKC은 어떤 기업인지 먼저 정리해보고, 이어서 투자정보도 살펴보겠습니다. SKC의 시총은 4조 1,049억원이고, 시총 순위는 코스피 91위이며, 총 상장주식수는 37868298주 입니다. 그 밖에 PER, EPS는 각각 N/A l -7,276원이며, 동일 업종 PER이 37.62배인 것을 고려해서 현재 SKC의 PER과 비교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한 주당 배당금은 약 원 이며 그에따른 시가 배당률은 % 입니다. 그럼 이어서 SKC의 재무실적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 살펴보기▼

▲△

SKC의 재무를 살펴보면 전년도 매출액은 15708억원이고 영업이익 -2163억원, 당기순이익은 -3264억원을 기록했었습니다. 전년도 부채비는 178.57% 정도 지고 있습니다. 이어서 SKC의 매분기 실적도 검토해 보겠습니다. 전분기 매출액은 -2588억원이고 영업이익은 -1146억원이었습니다. 그에따른 당기순이익은 총 -1441억원을 기록했고, 부채비는 178.57% 입니다.


▼주가 흐름 보기▼

▲△

SKC의 1년간 주가 흐름을 분석해보겠습니다. SKC 주가가 최고가를 기록했을때와 최저가를 기록했을때의 주가는 각각 149,700 l 68,000 이었습니다. SKC의 5년, 10년 차트를 보시면서 현재 SKC의 흐름을 파악해보시는것도 투자에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어서 SKC 목표주가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이슈▼

▲△▲

 

 


▼목표가제시▼

▲△

증권사별로 SKC의 목표주가는 어떻게 추정하고 있는지와 투자의견은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최근에 증권사 미래에셋에서 설정한 SKC 목표가는 101000원이고 투자의견은 '매수'로 설정해놨습니다. 이전에 설정한 목표가 95000원, 84000원도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향후 주가전망▼

▲△

공급과잉으로 인한 적자 흐름은 기업에게 중요한 경영 도전입니다. 특히 주력 제품인 PO와 2차전지 동박의 경우, 공급 압박과 과잉공급으로 인해 예상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하고 있습니다.

PO 공급 압박은 향후 몇 년 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신규 설비의 증설과 수요의 증가 속도가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로 인해 적자가 예상되는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또한, 2차전지 동박 부문에서도 공급과잉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수요의 둔화로 인해 공급과잉 규모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적자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은 수요와 공급을 조절하고 효율적인 생산 및 공급망을 구축하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모색하고 효과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적자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목표주가 10만원으로 상향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면서도 보수적인 시각을 유지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글라스 기판 가능성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높였지만, 여전히 기업의 부진과 구조조정 등을 고려하여 Hold 의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4년에도 연간 영업손실이 예상되고, 투자로 인한 재무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추가 구조조정이 예정되어 있어서 설비 이전으로 인한 일시적인 비용이 우려됩니다. 특히, 동박설비의 한국에서 말레이시아로의 이전은 설비상각비 등 부담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기업의 안정성과 장기적인 성장 전망을 신중하게 평가해야 합니다. 따라서 Hold 의견을 유지하면서도 기업의 발전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금일 증권가에서 나온 최신 정보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해당자료는 단순 참고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 본인에게 있습니다